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전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전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윤정문 관장)4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들의 장애인복지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기 위하여 41일부터 장애인의 날 홍보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1.jpg

 

먼저 지난 13() 신정호 잔디광장에서 진행한 아산시보건소가 주최한아산시 건강한마당지역 행사 내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전개하였다. , 14() ‘충남아산프로축구단과 연계하여 이순신종합운동장 앞에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했다.

 

이틀간 진행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에서는 아산시민 400여명이 우리복지관 행사부스를 방문하여 장애인식개선퀴즈 보장구 디폼블럭 만들기 복지관 SNS 이벤트에 참여함으로써, 긍정적인 장애인식을 함양하고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아이들과 함께 장애인식개선 퀴즈를 풀이해보면서 저 또한 몰랐던 장애 상식을 알게 된 시간이었다. , 아이가 체험으로 휠체어 모양의 디폼블럭 조립을 해보았는데, 장애인들을 돕는 보장구들에 무엇이 있는지, 장애인을 배려하기 위한 에티켓은 무엇인지 설명을 해줄 수 있어서 의미있었다.”고 말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윤정문 관장은 “2024년 제 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진행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을 만나고 장애에 대해 함께 생각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참 뜻깊다. 장애와 비장애 구분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사회가 되는데 함께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장복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충남개인택시운송조합 아산시지부(지부장 김관웅)와 저금통 후원업체 100곳의 사업주는 사업장 내 홍보포스터 게시 및 420일에 택시에 탑승하거나 사업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물품 전달하며 장애인의 날을 알리고 홍보할 예정이다.

 

장애인식개선캠페인과 관련된 문의는 복지증진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